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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겨울철 다이어트!
작성자  | 토케시 이메일  |  tocasy7@tocasy.co.kr
조회수  | 307 회 등록일  | 2011-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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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겨울철 다이어트 

기온이 떨어지면서 추위를 이기기 위해 위해 칼로리 소모가 많아지는 계절이다.

실제로 여름에 비해서 기초대사량이 10%증가하는 반면, 추운 날씨로 인하여 몸이 움츠려지고 자연스럽게

활동량은 줄어든다. 또 추위에 대비하기 위해 늘어나는 피하지방으로 종아리, 허벅지가 더 두꺼워지기도 한다.

기초대사량의 증가만 믿고 과식을 한다면 비만으로 가는 계절일 수도 있다.

식사요법도 중요하지만 몸을 자주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자.


2. 실전 다이어트 요법

 겨울철에는 맛있는 해산물로 고담백을 섭취한다.

생태, 대구, 가자미, 굴이 맛있다. 더불어 해산물과 함께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등의 살코기를 이용한 음식으로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한다.

 

비타민C 공급원은 귤로 선택한다.

겨울철은 신선한 채소를 섭취하기 어려우므로 비타민C를 공급하기 위해 간식으로 귤을 즐긴다.

 

해조류를 이용하여 다이어트 음식을 만든다!

겨울에 제맛을 내는 물미역, 파래, 톳 등의 해조류는 무기질과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매우 낮다.

 

견과류를 간식으로 선택한다.

견과류의 지방질은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리놀렌산도 풍부하므로 1일 양을 정하여 간식으로 섭취하면

좋다. 단, 정해진 양 이상 먹으면 고열량이 되기 쉬우므로 주의!! 꼭 먹을만큼만 덜어서 먹자!

겨울을 즐기는 다이어트 음식

▶ 다시마 : 단백질, 지방, 당질,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특히 무기질 중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다.

다시마의 칼슘은 소화, 흡수 또한 잘 되므로 겨울철 무기질의 중요 공급원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중에 일어날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다양한 조리방법을 통하여 충분히 섭취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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