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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8가지 요인
작성자  | 토케시 이메일  |  tocasy7@tocasy.co.kr
조회수  | 355 회 등록일  | 2011-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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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실수 하나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줄어들거나 헛수고가 될 수 있다.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사소한 실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늦은 시간까지 일한다


야근을 하는 것은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살을 찌우는 원인이 된다. 국제비만학회에서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1주일에 40시간 이상 일한 여성이 그보다 짧은 시간 일한 여성보다 살이 더 많이 쪘다. 야근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더 빨리 음식을 먹게 하고, 운동량도 자연히 줄어들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야근을 굳이 해야 할 경우 음악감상 등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고 틈틈이 스트레칭할 것을 권한다.

 

 

움직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옆 부서 사원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데 소비하는 칼로리는 5kcal이지만 직접 걸어가서 이야기하는데 소비되는 칼로리는 11kcal이다. 운동량을 늘리기 위해 꼭 피트니스센터에 가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생활패턴을 많이 움직이게 바꾼다. 전화할 때 서서 돌아다니며 하기, 버스 탔을 때 손잡이 잡고 까치발을 들었다 내렸다 하기, 걸을 때 빠르게 걷기 등이 있다.

 

 

반복운동을 한다


우리 몸은 하나의 기억장치이다. 갑자기 먹는 것을 뚝 끊으면 그것을 기억하고 만약을 대비해 그 다음에 들어오는 식품을 지방으로 바꿔 저장고에 차곡차곡 쌓아 둔다. 단식 다이어트가 실패하는 주요 원인이다. 운동도 마찬가지다.
처음 러닝머신을 뛸 때 100kcal가 소모되었다 하더라도 매일 같은 효과를 기대하긴 힘들다. 몸이 그 강도에 적응하기 때문이다.
내 수준에 맞는 적당한 운동을 변화 있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큰 사이즈의 옷을 입는다


큰 옷을 버려라는 많은 다이어트 성공자들이 조언하는 항목이다. 또한 집에서 몸매가 드러나는 딱 붙는 옷을 입으라고 조언한다.
사람은 눈에 보이지 않으면 방심하게 된다. 일종의 충격요법과 긴장감을 조성하는 방법으로 어디서든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어 보자.

 

 

봉지째 과자를 먹는다


과자를 먹을 때는 먹는 양을 조절할 수 있게 스낵이나 감자칩 같은 과자는 봉지에서 바로 꺼내 먹는 대신 그릇에 담아 먹는다.
과자를 작은 그릇에 담아 내고 봉지는 봉해 보이지 않는 곳에 넣어두어야 덜 먹게 된다.

 

 

윗몸일으키기를 한다

 

많은 이들이 윗몸일으키기가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윗몸일으키기는 복부의 근육을 만드는 운동일 뿐 배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을 줄이지 못한다.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오히려 허리에 무리가 될 수 있다.
유산소운동으로 몸의 지방을 전체적으로 줄인 후에 윗몸일으키기를 해야 복부근육이 생겨 아름다운 허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공복에 마트에 간다


마트에 가는 것도 타이밍이 중요하다. 허기 질 때 마트를 찾으면 자신이 계획했던 목록 외에 고열량 식품을 더 사게 된다.
마트 쇼핑은 반드시 식사 후에 하고, 필요로 하는 물건만 고르는 습관이 필요하다.

 

 

청량음료를 마신다


청량음료 속에 듬뿍 들어가는 액상과당은 옥수수 등 농작물에서 추출하는 고농도 과당이다. 같은 당분이라도 포도당은 식욕을 낮추지만 과당은 식욕을 돋운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과당을 자연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청량음료, 과일맛 음료 등은 먹지 않는 게 좋다. 액상과당을 대체하고 싶다면 솔리톨, 자일리톨 같은 당알코올이나 올리고당을 선택해야한다. 이 성분들은 단맛은 내지만 칼로리가 낮고 입 안에 남지 않아 충치예방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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